uulog

<meta> 태그 - 문자 인코딩 및 문서 키워드, 요약 정보

meta 태그는 화면에 글자를 표시하는 문자 인코딩 방법을 비롯해 웹 문서 키워드 등을 지정할 수 있다. 또한 웹 문서 정보를 검색 엔진에게 전달해 주는 데 매우 유용하게 사용된다. meta 태그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문자 인코딩을 지정하는 것이다.

웹 서버는 영어를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웹 문서에서 한글을 표시하려면 한글을 화면에 나타내기 위한 문자 세트를 지정해야 하는데, 이것을 '문자 인코딩'이라고 한다. HTML5에서는 한글과 영문을 비롯해 모든 언어를 표시할 수 있는 utf-8 방식을 사용한다.

<meta charset="utf-8">

또한 <meta> 태그를 이용해 문서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지정할 수 있는데 이렇게 지정한 짧은 설명은 검색 결과에 사이트 설명으로 표시된다.

<meta name="description" content="여기에 사이트에 대한 짧은 설명을 입력한다.">

국내 검색 사이트에서는 각 포털 내의 블로그를 중심으로 검색하기 때문에 <meta> 태그가 제 역할을 못한다. 구글 검색 엔진에서 이해할 수 있는 <meta> 태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Google에서 이해할 수 있는 메타태그
https://support.google.com/webmasters/answer/79812?hl=ko

이외에도 <head> 태그 안에는 스타일 시트를 사용하기 위한 <style> 태그와 <link> 태그 등이 사용된다.

블로그의 정보

uulog

chaz.uu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