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ulog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반응형에 삽입하기

애드센스 승인이 나고 광고를 어떻게 넣는지 잘 몰라서 중복된 코드로 인해 HTML 소스가 뒤죽박죽이 되어 이상한 곳에 광고가 나타나곤 했다. 그래서 여러 번 시도 끝에 현재 사용 중인 반응형 스킨에 깔끔하게 넣을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당연히 광고를 삽입하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승인이 난 상태여야 한다.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간단하고 쉽게 광고를 넣을 수 있다.

우선 자신의 애드센스 홈으로 이동해서 콘텐츠 > 광고 단위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 새 광고 단위 버튼을 클릭한다.

새 광고 단위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한다. 세 가지 각 항목에 간단하게 설명이 나타나있다.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했으면 자신이 추후 관리하기 쉽게 이름을 정해 저장할 수 있고, 광고 크기와 유형 등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난다. 여기서 광고 크기를 반응형으로 선택하고 바로 아래 광고 유형을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가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저장 및 코드 생성 버튼을 클릭한다.

그러면 광고 코드가 나타나는데 이를 간편하게 메모장에 복사해 둔다.

복사한 코드를 잠시 뒤로 하고 티스토리 > 블로그 관리 > 플러그인으로 들어가서 위 사진과 같은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플러그인을 적용한다.

 

적용하기 전 아까 복사한 코드를 자신이 원하는 광고 형태를 선택한 후 붙여넣기 한 다음 변경사항 적용을 눌러주면 애드센스 광고를 반응형에 삽입하는 게 끝난다.

방금 만들어진 광고 코드는 정상적으로 출력될 때까지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며 광고 단위 변경사항이 실적 보고서에 반영되려면 최대 2시간이 걸린다.

블로그의 정보

uulog

chaz.uu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