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ulog

자전거 속도계의 끝판왕 가민 엣지


가민 엣지 1000 모델, 가격은 ₩500,000 정도다.

아직 타고 싶은 자전거도 장만 못했으면서 벌써부터 여러 용품들에 눈독을 들인다. 그중에서도 자전거 속도계 중 단연 탑이라 불리는 가민 엣지.

평소 나는 유튜브 CJ PARK 님의 채널을 자주 즐겨 보는 편인데 특히 자전거 대회 영상을 주로 본다. CJ PARK님 덕분에 윤중헌 선수의 팬이 되었고 트렉 자전거를 좋아하게 되었다. 그중 최근 대회 영상을 보면 자전거 핸들바 앞에 작은 기기가 달려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그 기기가 바로 가민 엣지다.

영상 링크
https://youtu.be/CnIkmH4Y8l0

위 사진은 지금까지 몇십 번은 본 CJ PARK 님의 윤중헌 선수 순천 MTB 대회 우승 영상 출발 부분을 캡처한 사진이다. 영상에서 윤중헌 선수가 가민 엣지의 버튼을 누르자마자 화면에 가민 엣지 GPS 데이터를 입힌 부분이 나타나는데 편집을 정말 잘하시는 거 같다.

우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지도, 시간, 고도, 속도, 기울기 경사 등이 나타난다. 데이터는 가민에서 개발한 무료 편집 프로그램인 가민 버브 에디트(Garmin VIRB edit)라는 프로그램으로 입혔다고 한다. 영상을 보다가 문득 궁금해져서 영상 설명을 보고 가민 엣지 1000 모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가민 엣지 1000 특징

엣지 1000 모델은 가민 사이클링 앱을 통해 온/오프로드 내비게이션과 관심 있는 부분을 표식 할 수 있다.
3가지 라운드트립 (왕복 코스) 옵션의 사용과 거리를 입력할 수 있다.
가민 커넥트 모바일 앱을 통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공유할 수 있다
전화, 문자 알람, 라이브 트래킹, 코스 송수신, 소셜미디어 공유, 날씨 등 "연동"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가민 커넥트 내의 새로운 세그먼트 기능을 통한 인-라이트 챌린지에 도전할 수 있다.

내비게이션 및 루트 계산은 유료 앱 이용 시 가능하다.

520 모델과 1000 모델의 차이점을 찾아봤는데 520 모델로도 충분히 잘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아서 나중에 살 기회가 된다면 520 모델로 시작해봐야겠다. 자전거를 장만하면 왜 개미지옥이라는지 알 것 같다. 사고 싶은 용품이 너무 많고 더 좋은 모델에 욕심이 생긴다.

나중에 자전거 주행 영상을 찍어 올리고 싶은 목표가 생겼다.

블로그의 정보

uulog

chaz.uu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