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ulog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한글 웹폰트들을 모아놓은 사이트 '눈누'

http://noonnu.cc/

프로젝트 눈누는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한글 폰트들을 모아놓은 서비스로, 필터링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모양의 폰트를 검색하고 자신이 쓰려고 하는 라이선스에 맞춰 폰트를 검색할 수 있다. 비영리 서비스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후원금으로 운영된다.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한글 서체는 영문 서체에 비해 그 수가 적기도 하지만, 잘 알려지지 않아 잘 쓰이지 않는 경우가 많다. 잘 만들어졌지만 알려지지 않은 다양한 한글 서체를 알리기 위해서 프로젝트 눈누는 시작되었다고 한다.

테스트 문구를 입력하면 입력한 문자를 모든 폰트와 비교해볼 수 있고 용도별, 서체별로 필터링 기능이 있어서 한눈에 보기도 쉽다. 글 작성일 기준으로 약 111개의 폰트들이 있으며, 상단 메뉴에서 추천 서체를 통해 볼 수 있다.

또, 원하는 폰트를 클릭하면 허용, 조건부 허용, 비허용 조건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폰트마다 다르기 때문에 조건을 잘 확인해야 한다. 티스토리 기준으로 폰트를 적용하려면, 아래 웹폰트로 사용하기에 있는 소스를 스킨 편집 > CSS 탭에 붙여넣기한 뒤 font-family 속성으로 해당 폰트를 불러와서 사용하면 된다.

블로그의 정보

uulog

chaz.uu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