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ulog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해제

작년 9월 중순 경 "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 일시적인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라는 메일을 받고 아래 글을 작성했던 적이 있다.


 

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 일시적인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9월 19일자로 게시자님의 계정에 일시적인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라는 내용의 메일을 받았다. 요즘 글을 발행할 시간이 없어서 대강 어떤 글을 쓸지만 알 수 있게 제목만 작성한 채로 비공개 발행을..

uulog.tistory.com

어떻게 하면 되나요?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제한은 Google에서 계속 계정의 트래픽을 모니터링하면서 자동으로 검토 및 업데이트됩니다. 얼마나 걸릴지는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위는 당시 받은 메일 내용 중 일부이다. 정확한 내용을 모르고 갑작스럽게 이런 제한 조치를 받았다는 것이 황당했지만 여러 사례를 찾아보고 무작정 기다리기로 했다.

그다음 11월 초중순에 2차례의 같은 메일을 더 받았으며 이후로는 잠잠했다. 어느덧 해가 바뀌고 3월이 돼서야 광고 게재 제한이 해제되었다. 여전히 비공개 글이 많지만 광고 게재 제한이 해지된 것을 보니 비공개 글과는 전혀 상관이 없어 보인다.

아직까지도 정확한 원인은 모르겠으나 티스토리 포럼에 '광고 게재 제한' 이라고 검색하여 나 포함 여러 이용자의 사례도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블로그의 정보

uulog

chaz.uu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