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ulog

스페셜라이즈드 에스웍 스텀점퍼 29

S-Works Stumpjumper 29

궁극의 조절기능

라이더가 원하는대로 조절할 수 있는 기능 덕분에 스텀점퍼는 우리가 만든 최고의 산악 자전거이기도 합니다. 모든 스텀점퍼는 스트로크와 Eye to Eye가 규격화 된 메트릭 리어샥이 사용되기 때문에, 이제는 그 어디서도 샥 블럭을 찾아 볼 수 없습니다. 만약 샥을 바꾸고 싶다면, 판매점을 방문하세요. 샥을 교체하는 과정에 있어서 판매점과 뉴 스텀점퍼 모두에게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라이더들을 괴롭혔던 과거의 PF30 버텀 브라켓을 버리고 라이더의 요구에 따라 스레드 방식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27.5 버전과 29버전 모두 최대 3.0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사이드암 프레임 (ALL-NEW SIDEARM FRAME)

가볍고 강성을 높인 프레임을 개발했고, 보다 효율적인 구조의 새로운 사이드암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사이드암 설계는 리어엔드, 샥, 그리고 프레임 세 지지부 모두를 연결하고 있고, 이는 강성과 퍼포먼스를 동시에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하였습니다. 더 정확하게 말하면, 리어 서스펜션이 작동할 때 프레임의 변형이 최소화됩니다. 지난 세대의 스텀점퍼와 신형 스텀점퍼의 새로운 3D 모양을 CAD에 넣고 Finite Element Analysis(FEA:유한 요소 분석법) 분석을 통해 신형 스텀점퍼가 이전 모델에 비해 20% 더 효율적인것을 증명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자전거 산업에서 가장 가벼운 트레일 프레임 중 하나를 개발해낸 것입니다.


새로운 프레임은 새로운 접근법에서 탄생되었습니다

20년이 넘는 FSR 설계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는 이미 입증된 프레임을 새롭게 개선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FSR이 좋은 이유는 최소한의 타협으로 자전거의 모든 서스펜션을 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전거 서스펜션은 프레임 동역학과 샥의 결합입니다. 스페셜라이즈드 내부에는 서스펜션 연구개발팀이 있습니다. 자전거 설계 첫날부터 이들은 프레임 설계 엔지니어와 함께 협업했습니다. 이 팀들의 조합 덕분에, 우리는 프레임 동역학에 더 의지하고, 샥 댐퍼에 의존을 낮췄습니다. 이것은 라이딩에 있어서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작은 요철에는 유연하고 트레블 중간부터 끝단 까지는 단단하게 조율되어 버텀 아웃을 방지합니다. 결국은 이 서스펜션이 궁극적인 트레일 자전거를 완성시킨 셈입니다.


Rx Tune

모든 샥과 포크는 커스텀 제작되었습니다. 스페셜라이즈드 서스펜션 연구개발팀은 자전거의 동역학을 통해 모든 샥을 완벽하게 조율 하였습니다. 결국 서스펜션은 이상적인 조절범위를 갖게 되었습니다. 압축과 신장에 심 스택을 잘 조절하고, 에어스프링의 공기 볼륨도 잘 조절하였습니다.


플립 칩

플립 칩은 여러분의 모든 라이딩 스타일에 알맞게 프레임 지오메트리를 바꿀 수 있습니다. 하이/로우 2가지 세팅방법이 있고 "플립 칩"을 이용하면, 바텀 브라켓의 높이가 6mm 변하고 헤드 튜브의 앵글은 0.5도 변경 됩니다.


케이블 라우팅의 개선

우리는 기존 카본 모델에서는 케이블 셋팅이 매우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신형 카본 프레임은 케이블 라우팅 입구부터 출구 까지 튜브를 연결시켰고, 케이블 하우징을 입구에서 집어 넣으면 출구로 곧장 나올 것입니다. 보기 싫게 늘어진 케이블 하우징이나, 자석이나 스포크를 사용하는 하우징 낚시는 더 이상 필요 없습니다. 더 이상 부끄러워하지 않아도 됩니다.

The All-New Stumpjumper

블로그의 정보

uulog

chaz.uu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