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ulog

윈도우 7에서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이 업그레이드는 윈도우 7 이상 정품만 가능하다. 시작하기 전에 중요한 파일들은 자신이 이용하는 클라우드에 꼭 백업해놓자. 또, PC를 포맷한 상태로 진행하면 실패할 확률이 적어지기 때문에 싹 밀어버리고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준비가 끝났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로 이동한 다음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Windows 10 설치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한다.

지금 현재 PC를 업그레이드할 것인지 설치 미디어를 만들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 USB로 설치 미디어를 만들면 USB에 윈도우 파일을 복사해서 언제든 사용할 수 있다. USB를 이용하여 설치 미디어를 만들 경우 8GB 이상 공간이 필요하다.

설치 미디어를 만들지 않고 바로 진행을 원하면 지금 이 PC 업그레이드를 체크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한다.

확인이 필요한 항목은 나올 수도 있고 안 나올 수도 있다. 이는 확인 버튼을 클릭하고 새로 고침 버튼을 클릭하면 되는데, 호환되지 않는 프로그램을 제거하라고 나올 경우에는 제거 버튼을 클릭해서 삭제하고 새로 고침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설치 준비가 끝났다. 기본적으로 개인 파일, 앱을 유지한다고 되어있는데 항목을 바꾸고 싶으면 그 아래 유지할 항목 변경을 클릭해서 설정한다. 그다음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가 시작된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PC 사양마다 걸리는 시간은 다르니 오래 걸리더라도 인내를 갖고 기다려야 된다. 윈도우 설치 중 강제로 전원을 끄거나 차단하는 경우 부팅이 안되는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노트북이라면 전원을 연결한 상태로 진행해야 한다.

설치가 모두 끝나면, 바탕화면으로 진입하기 전에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뜬다. 이 설정은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 없다 싶은 항목은 해제하고 수락 버튼을 클릭한다.

업그레이드가 완료된 화면이다. HP 노트북이라서 여러 HP 프로그램들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다.

블로그의 정보

uulog

chaz.uu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