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ulog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삽입하기

일치하는 콘텐츠는 방문자에게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더 많이 제공하여 사이트의 페이지 조회수, 광고 노출수, 사이트 이용 시간을 늘리고 더 많은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광고 단위다.

사이트에서 일치하는 콘텐츠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하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를 사용하려면 먼저 애드센스의 최소 트래픽 규모 및 고유 페이지 수 요건을 충족해야 하는데, 자세한 기준은 명시되어 있지 않으며 아래 링크를 클릭해 도움말을 읽어보면 도움이 될 거 같다.

일치하는 콘텐츠

1월 17일에 애드센스 계정이 승인되고 지금까지의 수익은 $9.91 정도 된다. 초기에는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플러그인으로 본문 상단과 하단에만 삽입하는 식으로 했는데, 최근에 블로그 디자인을 바꾸면서 티에디션을 이용해 메인 화면에도 반응형 광고 단위를 삽입하고 사이드바에도 삽입한 상태다.

최근 실적을 보면 확실히 본문에만 삽입했을 때 보다 디자인을 바꾸고 나서 그래프가 더 상승했다. 그래서 오랜만에 광고 단위를 봤는데 언제 생겼는지 모르게 일치하는 콘텐츠가 있었다. 초창기 여러 블로그를 보고 키워나갈 때 아래 사진 같은 광고 형식을 보고 뭔가 했었는데 바로 일치하는 콘텐츠였다.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만들기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를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고 간단해서 사진 첨부는 하지 않는다. 보통 광고를 만드는 방법처럼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하고 일치하는 콘텐츠를 클릭해서 만들면 된다. 만들 때 광고 옵션, 스타일, 크기를 지정할 수 있는데 광고 옵션에서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 옵션을 활성화 하고 스타일에서 폰트, 제목 색, 링크 색, 배경 색을 지정한다. 크기는 말 그대로 반응형 또는 맞춤 크기를 지정할 수 있다.

설정을 모두 완료하고 저장 및 코드 생성 버튼을 클릭하면 광고 코드가 생성된다. 이 코드를 원하는 위치에 붙여 넣으면 되는데 HTML/CSS를 잘 다루는 사람은 직접 HTML 소스에서 원하는 위치에 삽입하면 되고 다른 방법으로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플러그인을 통해 삽입할 수도 있다.

개인적으로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는 본문 아래 위치하는 게 깔끔하고 보기 좋아서 플러그인을 통해 본문 하단에만 삽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블로그의 정보

uulog

chaz.uu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