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ulog

티스토리 블로그 디자인 변경

이전에는 어떤 부분은 추가하고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해도 뭔가 밋밋한 느낌이었는데, 그동안 필요한 정보를 찾기 위해서 구글링을 통해 방문했던 해외 여러 사이트 디자인들을 보고 받은 영감을 토대로 전반적인 느낌을 바꿔봤다.

http://andersnoren.se/themes/lovecraft/

위 링크는 해외 ANDERS NORÉN님이 제작한 워드프레스 테마 데모 페이지다. 이 사이트 디자인을 참고해서 본문과 사이드바를 감싸는 영역에 아래 CSS 속성을 이용해 헤더 영역을 살짝 덮을 정도로 위로 올렸다.

main-wrapper {
  position: relative;
  top: -30px;
}

그리고 추가로 body 영역과 footer 영역에 색을 입했다. 이 세 부분만 수정했을 뿐인데도 블로그 분위기가 전반적으로 많이 변했음을 알 수 있다. 이에 맞게 세세한 부분들을 다듬으려면, 사용 중인 스킨 성격상 따로 분할되어 업로드한 2개의 CSS 파일을 수정해서 재업로드 해야 되기 때문에 시간이 좀 걸릴 듯하다.


아래 링크는 지금까지 사용해온 스킨들과 각 스킨을 사용하면서 수정했던 내역들이 정리된 글이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앞으로 눈에 띌 정도로 수정했을 때는 이 글처럼 구체적으로 남겨볼 생각이다.

http://uulog.tistory.com/9

나는 스킨을 수정할 때 비슷한 속성들을 검색해서 최소 탭 5개는 띄워놓고 비교/적용해보는데, 이렇게 하면 공부가 정말 잘 된다. 특히 다른 블로그에서 스킨 수정에 관한 내용을 참고할 경우, 자신의 스킨에 이식할 때는 조금 바꿔서 응용도 해보면 좋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 부분은 각 영역을 지정하는 클래스명이 스킨마다 상이하니 잘 살펴야 한다.

블로그의 정보

uulog

chaz.uu

활동하기